산행일시: 2004년 6월 13일(당일산행)


목적산: 용바위봉(750m) 신선봉(845m)

위 치 :충북제천시 학현리

코스: 갑오고개-용바위봉-900봉(갈림길)-신선봉-암능-

미인봉갈림길-암능-학현리-제천 학생수련장(7시간)



들머리 도착 : 감오고개 오전1시55분
하산 시간 : 학현리 수련장 오후 5시



들머리 고도 : 갑오고개 525m

하산지점 고도: 학현리 수련장325m



부신에서 거리 : 316km

참석인원 : 71명

날 씨 : 맑음




산행시작 2시간30분(점심시간 30분 포함)신선봉 도착 여기서 1.2km를 지나서 부터

가파른 암벽을 로프에 의지해 내려가고 오르고를 계속해 하산 지점 까지

바위능선으로 이어져 아주 재미있는 코스이다. 날씨가 더워 바위능선을 타기에는 고행이었다...







코요테/ 아리랑 목동




































































































































































아래 하산 지점 제천 학생 수련장



온른쪽 멀리 산행들머리 갑오 고개




































하산 지점에서 바라본 지나온 바위능선











▣ 김정길 - 금수산권역의 13개산(말목 둥지 가은 알봉 금수 망덕 용바위 신선 학봉 미인 동산 작능동산 작성산) 일대는 우리나라에서도 두번째 가라하면 서운한 아름다운 산군이온데, 그 중에서도 으뜸인 용바위봉과 신선봉을 오랜시간 왕복 차내에서 시달리시며 머~~얼리 부산에서 다녀가셨으니 축하합니다. 목요일에 전국적으로 비님이 오신다 하여 화요일과 수요일에 등산을 하고자 월요일에 원정산행을 떠나면서 보고싶은 서디카님께 김정길 올림.

☞♡♡♧deodica☞김정길형님 감사합니다..화요일 수요일 등산하고자 월요일 또 떠나신다니..오늘이 화요일 밤인데 산행을 마치고 어느 시골 산중에서 맑은공기와 자연을 벗삼아 망중한을 즐기고 계실 형님을 생각하니.. 부럽습니다..





▣ 저니 - 서디카님... 창립산행 잘다녀오셨네요...초대해주셨는데 함께하지 못해서 무척 죄송하였습니다... 다음에는 꼭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신선봉과 용바위봉 그 이름답게 암릉이 참 아름답습니다... 사진에 박사님 모습이 많이 보이네요... 두분이서 오붓하게 산행하셨나 봅니다... 날로 무더워지는 날씨에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산행하시기 바랍니다....

☞♡♡♧deodica☞저니님 반갑습니다.. 박사님과 일행과 함께 즐거운 산행되었습니다..용바위와 신선봉은 별로인데 신선봉을 지나 암능 타는 재미가 좋았습니다.. 다음 기회 만나길 기대합니다..





▣ 운해 - 미인봉과 신선봉의 뛰어난 자태와 함께한 새한솔산악회 창립5주년 기념산행을 축하 드립니다.수고 하셨습니다.

☞♡♡♧deodica☞충주호 부근산은 육산과 바위산이 어울려져 더욱더 재미난 산인것 같습니다.건너편 동산 남근석을 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 아키인 - 저 개인적으론 작년에 금수산산악마라톤(풀코스)를 뛰었던 곳이기에 감회가 새롭군요.. 참으로 경관이 뛰어 났던 걸로 기억됩니다. 사진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eodica☞아키인님 정말 대단하신 분입니다.. 우리가 바위능을 산행 하면서 누군가가 애기를 했죠.. 이렇게 바위와 바위 사이를 오르 내리는 구간에 어떻게 산악 구보를 했을까?? 말이죠..늘 즐거운 산행 안전한 산행 하시길 바랍니다.






▣ 永漢 - 신비한 바위들로 가득합니다.^^*

☞♡♡♧deodica☞하산길 암능구간은 산행 안내판이 없어 대부분 계곡으로 빠지고 일부만정 코스로 산행하였습니다.






▣ 삼도 - 또 하나의 아름다운 산을 님 덕분에 보게 되었습니다...내년엔 가봐야지...내륙고속도가 개통되면 충주 제천이 가까워지니 찜 해두었다가 가봐야지 산행기와 음악이 너무 아름답다는 말밖에 더이상의 감탄이 무어 필요하리오..

☞♡♡♧deodica☞갑오고개가지 2차로 잘 되어 있어 젒근하기가 아주 쉬웠습니다. 부산에서316km4시간30분이 걸렸습니다.





▣ 삼포친구 - 산행기 잘 보았습니다. 한번 가보고 싶네요.. 근데 사진에서 바위하나는 금방 떨어져 내릴것 처럼 보이는데..

☞♡♡♧deodica☞떨어질뜻한 바위가 있는곳은 하산길 암능구간 이었습니다.재미있는 코스라 생각합니다..




▣ 맷돌 - 제가 곳에 오셨는데 ...5주년 축하 하고요 다음에 오실때 카페에 올려주세요 저희 산악회서도 번개 하겟습니다,,,

☞♡♡♧deodica☞맷돌님은 충주호 부근에 사시는 모양이죠..좋은곳에 사시는군요.. 카페 주소를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불암산 - 창립5주년 기념에 걸맞는 산행 하심을 축하드립니다. 조망 하나하나에 군침이 절로 납니다. 역시 추억이 있는곳을 보면은 군침이 나는것을 어떻게 할 수는 없는지요? 선배님의 즐산과 강건하심을 기원 드립니다.

☞♡♡♧deodica☞불암산님 반갑습니다..운해님과 정길형님과 김찬영님과 함께한 산행 정말 보기가 좋았습니다.. 늘 안전한 산행과 더불어 즐거운 산행 되시길 바랍니다.






▣ 이우원 - 창립산행 잘 다녀오셨네요. 지리종주하느라 참석 못했습니다. 죄송하구요. 관악산 산행때 뵙겠습니다. 여러가지 신세만 져서 죄송하고 고맙습니다.

☞♡♡♧deodica☞
우원님 사모님과 함께한 지리산 종주 축하드립니다.저는 아직 자신이 없으니 ... 백두대간은 종주 못해도 지리산 종주는 꼭 하고야 말리라 마음만은 아직 변함이 없으니.. 가능성은 있지요.. 7월첫주 아직 가 보지 못한 관악산 산행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