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치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법원리와 진척리 일대

 

2.교통

(갈때)부평역정류장에서 3000번을 타고 금촌역 정류장에서 10번 버스로 환승하여 법원읍도서관 정류장에서 하차한다

(올때)웅담2리 정류장에서 30번 버스를 타고 법원리우체국앞 정류장에서 600번 버스로 환승하여 금촌역에서 하차한후 3000번 버스로 환승하여 부평역정류장에서 하차한다

 

3.초입

법원읍도서관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초리골 돌비석과 등산로 이정목이 보이고 도로를 따라 진입하면 전통찻집과 승잠원 한식집을 지나고 초계탕음식점 입구에는 등산로 이정목이 또 있고 목교를 지나면 초입이 시작됩니다.

 

4.등산 발자취

법원읍정류장 ~목교~암산~삼봉산~대피소~비학산~웅진2리 정류장

 

5.등산일자 및 시간

2014.11.19(수) 3시간 50분

 

6.글쓴이

김영도(010-8121-8041)

 

@산 행 기@

오색 단풍과 총 천연색 나뭇잎은 추풍낙엽이 되어 이리저리 흐트러 지고 바람에 시달리어 풍전등화처럼 갈팡질팡 머물 곳이 없어 가여운 아궁이 신세가 되었네.길손은 밟고 또 밟아 애처러운 것도 서러운대 삭막한 북풍마저 애을 태우도록 깊어가는 동토의 시기가 앞서 가는구나! 무상한 세월은 앙상한 가지로 화답하고 뚜렷한 등고선이 피날래를 이루어 끝자락이 보일동 말동하더라.고개 넘어 솟아있는 봉우리는 겹겹히 쌓여있고 실루엣처럼 고즈넉하게 우하한 품격으로 자리잡고 있구나! 잎없는 나무들은 죽은듯 소리없이 눈물로 하소연 하듯 하세월이 그리워 옛날이여 하더라.헤매는 산속에서 기우뚱 달려가는 고라니처럼 품안에 따스함을 누가 달래줄꼬!

http://blog.daum.net/kyd5111

(사진이 안보이면 블러그를 방문해 주세요)

 

13:07 초입(목교)

법원읍도서관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초리골 돌비석과 등산로 이정목이 보이고 도로를 따라 진입하면 전통찻집과 승잠원 한식집을 지나고 초계탕음식점 입구에는 등산로 이정목이 또 있고 목교를 지나면 초입이 시작됩니다.

 

 

 

 

 

 

 

 

 

 

13:34 암산(정상석과 팔각정)

목교를 지나 나무걔단으로 올라가면 다소 가파르고 울퉁불퉁 생긴 돌밭작을 지나 정상에 이르면 팔각정과 정상석이 있으며 앞자락에 공장과 외각순환고속도로가 시원스럽게 보이고 전망이 백미를 이룹니다.

 

 

 

 

 

 

14:32 삼봉산(정상석)

뚜렷한 등로를 따라 나무테크 계단으로 내려가고 앙상한 가지만 있는 나무들을 바라보면서 인생도 이와같이 별반 차이가 어디 있으랴? 군데군데 있는 이정목이 길잡이가 되어주고 넘고 넘는 봉우리를 몇개를 지나 암산보다 조금 높은 삼봉산 정상에 이릅니다.

 

 

 

 

 

 

 

 

15:26 비학산(정상석)

장군봉쪽으로 올라가고 은굴의 역사를 알려주는 현판을 읽어보면서 고통의 순간을 맞이했던 당시 사람들을 생각하니 저절로 잠시 숙연의 시간을 가져봅니다.369.8봉(삼각점 문산436/1996 재설)을 지나 대피소에서 좌측은 장군봉이고 우측은 비학산으로 갑니다.우측으로 내려선후 가파르게 올라서면 정상석이 있는 비학산입니다.

 

 

 

 

 

 

 

 

 

 

16:57 날머리(웅담2리 정류장)

날바위쪽으로 직진하여 갈림길에서 안개목이로 틀면 곧바로 헬기장이 나오고 안부사거리에서 4코스 정상으로 직진하여 올라갑니다.진척저수지 갈림길에서 직진의 진척리로 진행하고 다시 웅담2리 2390m 이정목으로 내려가면 반복해서 웅담2리 이정목이 계속 나오는데 말라 비틀어진 단풍나무의 처참한 모습을 담아보면서 참으로 아름다움은 잠깐이구나! 웅담2리 530m에서 좌측으로 산허리를 치고 내려가면 비닐하우스가 있는 밭고랑이 나오고 입구에는 비학산 정상3790m을 알려줍니다.시멘트 도로를 따라 내려가면 웅담2리 마을회관이 보이고 좌측의 도로를 따라 삼거리에 있는 웅담2리 정류장에서 30번 버스로 귀가를 서두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