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산행일자
2009. 1. 17(토)
2. 산행코스
구절리(중동 입구)-이성대-노추산-사달산-새목재-고단2리(도상 8Km 전후)
3. 산행자
SOLO 등
4. 교통편
ㅇ 갈 때 : 청량리역에서 자가차로 구절리
→ 청량리-구리-중부-호법-영동-진부IC-북평면-여량면-구절리
ㅇ 올 때 : 임계면 도전리에서 자가차로 서울
5. 시간대별 통과지점
ㅇ 구절리 중동 입구 도착 ; 11:12
ㅇ 구절리 출발 ; 11:20
ㅇ 노추산-대승사 갈림길 ; 11:52
ㅇ 옹달샘 쉼터 ; 12:27~12:53
ㅇ 이성대, 점심식사 ; 13:23~14:28
ㅇ 노추산 ; 14:42~14:52
ㅇ 사달산 ; 16:05~16:16
ㅇ 새목재 ; 17:16
ㅇ 고단2리, 산행 종료 ; 17:32 (총소요시간 : 6시간 12분)
6. 산행지도
(크게 보시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7. 산행기
노추산은 정선의 3대 명산중의 하나이다.
민둥산, 가리왕산, 노추산.
노추산이 궁금하다.
노추산은 대중교통이 만만찮다.
산에 들 때 자가차 이용을 극도로 혐오하는 나로선
노추산 들머라까지 가는 방법을 놓고 고심에 고심이다.
...그러니 경기산이 최고여...
서너명이면 어떻게 어떻게, 대충 대충 엮어보겠구먼
인원이 좀 되고 그러니 할 수 없이 차를 끌고 장도(?)에 나선다.
정선의 노추산은 차를 끌고 당일산행 하기엔 좀 무리다.
물론 산하나만 꼴락 넘는 산행이면 충분하겠는데
연계 산행하기엔 시간이 태부족인 것.
요번에도 6시 45분 정도에 서울에서 출발하여
노추산 들머리에 11시 15분이 되서야 도착했다.
아니 11시부터 산행해서 무슨 산을 탄단 말인가
내 상식으론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다고 차 가진 사람 편의대로 새벽 4시부터
서울에서 떠나기엔 다른 분들에게 넘 불편함을 끼칠 것이고..
나중에 다시 한다면 전날 밤에 출발하여
목적하는 산 인근 읍내의 찜질방 같은 곳에서 대충 눈 붙이고
담날 산에 오르는 게 그나마 차선책일 듯 싶다.
영동고속도로를 타고가면
개인적으로 원주지나 새말, 둔내, 장평부터 슬슬 기분이 좋아진다.
속사, 진부, 횡계를 지날라치면 그 분위기는 절정이 된다.
주위 산들 서껀하며 풍광이 좋기 때문이다.
오늘은 특히 옅게 눈을 이고 있는 산들의 모습이 아주 멋지다.
마찬가지로 정선은 산도 좋지만 주위 풍광도 참 좋다.
우리의 목적지 구절리로 가는 길인 영동고속도로를 타다가 진부로 빠져
여량 근처의 북평으로 가는 33번 국도.
여기 길도 드라이브 코스로 한 몫하는 길이다.
시작부터 끝까지 오대천을 끼고 기암괴석, 뚱뚱한 산들을 넋놓고 감상하면(운전 조심 ㅎㅎ)
어느 새 정선/아우라지 삼거리가 나온다.
특히,,
가보지는 않았지만 진부IC에서 빠져 정선쪽으로 3Km 정도가다
좌측 신기리로 드는 길이 있다. 410번 지방도다.
그 길 우측으로 박지산, 상원산이 연봉으로 있는 길.
가보진 않았어도 황홀한 드라이브 길이란 걸 쉽게 짐작할 수 있다.
나중에 여름철 휴가때엔 꼭 이길로 한번 가봐야겠다.
오늘은 인근 주민분 말에 의하면 결빙 등 노면 조건이 안좋아 가지 말라신다.
아우라지를 지나고 레일바이크 타는 구절리역(지금은 역은 폐쇄)을
통과하니 우측길로 노추산 등산로 입구 표지판이 보인다.
이 길은 중동으로 가는 길이다.
맨 처음엔 절골입구로 올라갈려했는데 이것 저것 따질 시간이 없다.
▼ 구절리 중동입구. 노추산 등산로 들머리에 내려... 중동은 한 3키로 정도 더 가야한다.
▼ 차를 이렇게 세워 놓고..
정말 노추산에도 상고대는 커녕 밟고지나갈 눈도 아주 적군여..
멀리까지 승용차를 이용하여 가야되니 불편하기도 하지만
삼척산님들의 정성과 반가운만남이 있어서 좋았던 산행이었군여.
저는 명지2.3봉에서 멋진 상고대를 잠깐 볼수있어서 좋았는데 ㅎ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