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교산 무학산 좋아요

올린이 : 박명원

일 시 : 05. 5. 8  날씨: 흐림

산행코스: 서원곡입구ㅡ 무학산기도원갈림길 ㅡ 학봉 ㅡ 중봉 ㅡ 안개약수터 ㅡ 무학산정상 ㅡ 시루봉갈림길 ㅡ 중리역

산행시간: 3:20분 [ 단체산행시: 4 ㅡ 4:30분 소요예상

나는 오늘 어데로 한번 갔다 올까 망서리다가  무학산을 가기로했다

무학산은 마산에 명산이자 100대 명산에도 들어가는  참으로 좋은산이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사방이 학티여있고 멀리 지리산 자락도 보인다

또한마산의 시가지가한눈에  들어오고 마산의 유원지 돌섬이시원스럽게 보인다

무학산은 여러갈래 산행길이 있지만 이코스로 해보면 산행재미을 더욱좋아요

무학산은 산행코스가 여러곳 많이있다 나는오늘 학봉으로 올라 중리역으로 코스를 잡아보았다

나는 아침 일직 집에서나와 서원곡 입구도착했다

08시:35분에 도착하여 바로 등산길에 올랐다 포장길을 따라 조금 오르면 원형 거울이 있고 코주부 산장 입간판이 있다

여기서 거울과 입간판이 있는데로 오르면등산 초입 길이다

조금오르면 갈림길이 있으나 능선에서 만나진다 08:50분 안부 사거리  기도원 이정표 여기서부터 오르막길 능선길로 오른다

한참오르니 등반인 오현순씨 형제가 희현 아기를 걸머지고 오르고있다 그냥도 힘든데 아이와 합꺼 하니 수고한다고 했다

09:10분 바위전망대 여기서 바라보면 마산의 앞바다와 마산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와 전망이 매우좋다

한참 가면은 오거리가다  이정표 표말은 서있지만 날개가 없어서 제구실를 못하고있다

이곳에서 능선길로 직진하여 오른다  09:30분 중봉에 도착  119 구조대 이정표 있음  09:55분 만날 고개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나고

안개 약수터다  정상 06 키로 이정표 있음  조금오르면  갈림길이 있지만 길은 합치된다  이왕 왔으니 능선길로 가보자  돌탑이 보기

좋게 쌓아 놓았다  10:10분  무학산 정상 763표지석 도착  정상에서는 348 계단을 내려서 서원곡 또는 서학사 코스  마산 여중 및 봉화산

코스 여러코스가있다  이정표는 서원곡 1.9 마산여중 3.9  중리 5.8  만날고개 3.6  을표시하고 있다

나는 잠시 쉬고 10:15분 중리 역을 향해 출발했다  10:35분 시루바위봉 갈림길 시루봉 0.3  중리4.5 키로 이정표 있음  조금오르면 갈림길

정상1.3 키로 이정표있음 여기서 우측길 로 가야함  10:45분 중리역 1:30 원계.삼계 1시간 이정표  11:05분 마재 고개 1.2  중리 50분 표말

여기서 직진함  11:35분  중리 1.1 정상 4.7 키로 마지막 이정표 있음  11:55분 중리역 도착 하였음

오늘 나홀로 산행 오다 가다 산행 인 많아서 심 심치 안했어요  5월 8일 어버이 날 산을 좋아하는 사람  부 부동반하여 많이들 오더군요

마산에 무학산 은  봄.여름.가을.겨울 사게절 모두 산행하기 좋아요

시간 있으면 무학산 으로 계힉 잡아보세요  재미 있어요

특히: 조망.재미.접견성이 좋아요   좋은 산행 되세요